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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/유니티 3D

유니티에서 부모 자식간의 관계 설정

by GreatCoding 2014. 8. 19.

유니티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동적으로 생성할때(Instantiate() 사용)

특정 부모 밑에 생성해주고 싶을때가 있다.

public class DungeonUIHandler : MonoBehaviour
{

    [SerializeField]
    private GameObject m_prefabMainUI;
 

    [SerializeField]
    private UIPanel mainPanel;

    public void OpenMainUI()
    {

        var mainUIObject = Instantiate(m_prefabMainUI) as GameObject;

        mainUIObject.transform.parent = mainPanel.transform;
        mainUIObject.transform.localPosition = Vector3.zero;
        mainUIObject.transform.localScale = Vector3.one;

    }

transform.parent에 부모의 transform을 넣어서 부모, 자식 관계를 설정하며

관계가 설정될때 객체의 transform 정보가 변겨오디는 경우가 있으므로,

포지션과 스케일을 기본값(혹은 원하는 값)으로 설정해준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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